유지관리

설치방법

깨끗하고 쾌적한 화장실 환경 문화 운동.

설치방법

  

 가. 위생기구 설치에 앞서 급수 및 배수관 연결을 위한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고 위생기구 설치에
관련된 바닥 구조물 및 작업조건을 충분히 검토하여 불합리한 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나. 위생기구는 승인된 제조업자의 설치지침서에 따라 도면에 지시된 위치 및 설치높이에 맞추어
설치하고 설치목적 및 지시사항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다. 위생기구는 지시된 지지대 및 건축구조물에 견고히 부착시켜야 하며 위생기구가 수평 및 수직이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사항은 표준상세도에 의해 설치합니다.

 


 

 가. 바닥 슬래브 타설시 합성수지제 또는 P.V.C.제 성형제품인 변기용 슬리브를 정확한 위치에 설치합니다.

 나. 욕실의 방수공사 전에 변기용 슬리브의 뚜껑을 빼어내고 해당 구경 및 적당한 길이 (바닥마감 두께를 고려)의 P.V.C단관을 슬리브에 삽입한 다음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관 끝을 밀봉합니다.

 다. 시멘트 모르타르 바름과 타일붙임 작업이 완료되고 충분히 양생된 후에 화장실바닥 마감면의 높이에 맞추어 P.V.C단관을 수평으로 잘라낸 다음 변기용 플랜지를 삽입하고 볼트를 플랜지의 정위치에 끼웁니다.

 라. P.V.C관을 절단시에는 타일 및 방수층에 손상이 없도록 합니다.

 마. 변기용 플랜지와 변기의 배수구가 접촉되는 부분에 성형된 고무 개스킷을 끼우고, 변기를 올려놓은 다음, 위치에 맞추어 볼트와 너트를 체결합니다.

 바. 욕실바닥과 변기의 틈은 크랙방지용 혼화제를 혼합한 백시멘트 등의 충진재를 일정한 높이로 채워서 크랙방지 및 미려한 마감이 되도록 합니다.

 사. 체결용 볼트상부에 화장캡을 씌웁니다.

 아. 로탱크의 설치방법은

      1)위치를 정확히 맞춘 다음, 미리 심어둔지지볼트로 견고하게 고정합니다.

      2)스퍼드를 사용하여 세척관과 대변기 급수구를 완전하게 접속합니다.

 

 

 

 가. 바닥슬래브 타설시 변기를 설치하는 위치에 대변기의 바깥 둘레보다 약간 적은 직사각의 슬리브를 설치합 니다.

 나. 슬래브가 충분히 양생된 후(욕실 방수공사시)에 그 구멍에 변기를 수평과 높이를 같게올려 방수처리를 합니다.

 다. 바닥에 매립되는 대변기 급수구에는 스퍼드로 세척관을 연결하고 관의 외부는 스퍼드와 함께 모래를 채웁니다.

 라. 대변기의 배수구와 배수용 P.V.C관과의 접속은 P.V.C관의 끝을 배수구 외경에 맞도록 하고 내식성의 패킹 또는 얀을 끼운 후에 조입니다.

 마. 변기와 접속하는 P.V.C관은 지진이나 진동에 견딜수 있도록 확고하게 지지합니다.

 바. 세척밸브의 핸들은 앞에서 보아 우측에 오도록 설치합니다.

 사. 하이탱크의 손잡이는 탱크를 향해 우측에 오도록 설치합니다.

 



 

 가. 세면기 브래킷 설치는 반드시 드릴을 사용하여 타일 파손이 발생치 않도록 하고 P.V.C앵커 및 스테인리스제 φ 5×50mm이상의 나사못을 사용하여 견고하게 고정시킵니다.

 나. 배수금구의 조임은 배수금구의 본체에 U형 패키을 끼워 세면기 배수구에 삽입시킨 후 고무패킹을 대고 고무의 탄 력서을 잃지 않을 정도로 조입니다.

 다. P트랩과 S트랩은 배수관 연결부분에 고무링을 사용하여 움직이지 않도록 견고하게 체결하여 누수가 없도록 하여 야 합니다.

 라. 세면기는 타일 마감면에 밀착시켜 고정하고 브래킷과의 유격이 없도록 설치합니다.

 

 

 

 가. 카운타세면기 설치시 흔들림이 없도록 3개소이상의 고정브래킷을 이용하여 벽체와 세트앵커로 조립, 고정합니다.

 나. 세면기 설치부위를 깨끗이 청소한 후 조립위치를 정확히 표시하여 물고임이 없도록 수평으로 설치합니다.

 다. 벽체와 세면기 사이는 내곰팡이성 실리콘계의 비초산형코킹재로 미려하여 충진하여 마감합니다.

 라. 세면기는 보수흔적과 변형, 기포, 용철이 없는 것으로 하며 표면에 폴리에틸렌필름을 부착 후 반입하여 설치 완료 시까지 표면손상이 없도록 보호 조치하여야 합니다.

 마. 색상 및 형태는 각 형장 별로 선정 후 설치합니다.

 

 

 

 가. 정확한 위치와 높이를 맞춥니다.

 나. 배수관과의 접속은 누수가 발생치 않도록 견고하게 조입니다.

 다. 스퍼드를 사용하여 세척관과 소변기의 급수구를 완전하게 접속합니다.

 라. 전자감응기는 제조업자의 설치지침서에 따라 정위치에 미려하게 설치합니다.

 


 

 가. 위치와 높이를 정확히 조정하여 욕조상면이 수평이 되도록 고정합니다.

 나. 배수관 연결부는 누수가 없도록 하고 사용할 때 욕조의 유동이 없도록 욕조와 벽돌 받침대 사이에 모르타르를 충 분히 충진하여 견고히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 욕조 배수구는 마감공사 이전까지 테이프로 밀봉하여 이물질에 의한 막힘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라. 폴리에틸렌필름보호재를 부착 후 반입하여 설치 완료시까지 표면손상이 없도록 보호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타 공 종으로 인한 오염 및 훼손을 방지할 수 있도록 발포폴리에틸렌보온재 또는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재보호 조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 색상 및 형태는 각 형장별로 선정 후 설치합니다.